BlueHost GoDaddy 도메인 DNS 연결하기Bluehost & GoDaddy DNS

“Bluehost GoDaddy 도메인 DNS 연결하기” 초보 사용자가 어려워하는 부분을 정리하였습니다.
호스팅 제공 업체에서 도메인과 함께 구매하여 사용할 경우 연결하기 참 쉽습니다. 하지만 그러할 경우 도메인 구매 비용이 비싼 경우가 많이 있습니다. 이번 포스팅에서 도메인 구매 시 저렴한 가격을 제시하는 고대디에서 도메인 구입하고 저렴한 도메인을 제공하는 블루호스트에서 호스팅을 구매하여 연결하도록 하겠습니다.



BlueHost 네임서버 알아보기

고대디(GoDaddy)에서 구입한 도메인을 블루호스트에 연결하도록 하겠습니다.
먼저 블루호스트에 호스팅 서비스를 받고 계시다면 “관리자” 로그인을 한 후 “마이페이지”로 이동합니다.

메뉴 중에 “Domains > Assign”을 클릭합니다. “Use a domain that is not already associated with your account.”에 연결하고자 하는 도메인을 입력합니다. 도메인을 입력하면 실제 구입된 도메인지 체크 후 아래에 보면 “네임서버” 주소와 “A 레코드”를 추가하도록 안내합니다. 블루호스트 네임주소는 “ns1.bluehost.com”, “ns2.bluehost.com”임을 알 수 있습니다. 네임서버 변경 시 네임서버가 완전히 변경되려면 1~2일 정도 소요될 수 있습니다. 신규 도메인의 경우 실제로는 30분에서 2~3시간 정도 지나면 네임서버 정보가 갱신될 것입니다.

  1. 블루호스트 관리자 로그인 > 마이페이지로 이동합니다.
  2. Domains > Assign 메뉴 클릭합니다.
  3. Step 1 > Use a Domain that is not already associated with your account 항목에 도메인을 입력합니다.
  4. Step 2 > “네입서버” 변경 또는 “A 레고드”를 추가로 소유자 인증을 하는 방법을 안내합니다.
goodaddy connect dns 01
사이트 주소 : https://bluehost.com



고대디 도메인 네임서버 변경하기

고대디(goDaddy) 사이트에 로그인 후 “내 제품” 버튼을 클릭 후 내 제품 관리 화면으로 이동합니다.

  1. 고대디 “관리자 로그인 > 내 제품” 메뉴를 클릭합니다.
  2. 내가 구입한 도메인 리스트 페이지로 이동합니다.
  3. 블루호스트에 연결할 도메인을 선택 후 “도메인 관리 메뉴” 버튼을 클릭합니다.
  4. 메뉴 중에서 “DNS 관리” 메뉴를 클릭 후 DNS 관리 화면으로 이동합니다.
  5. 네임서버 “변경” 버튼을 클릭합니다.
  6. “내 자신의 네임서버 입력(고급)”을 클릭합니다.
  7. 블루호스트에서 안내한 네임서버 1, 2를 입력 후 “저장” 버튼을 클릭합니다.
  8. 네임서버 이전에 대한 경고를 안내합니다.
  9. “동의”에 체크하고 “계속” 버튼을 클릭합니다.

아래 이미지 설명과 함께 따라하다 보면 좀 더 쉽게 이해가 되실겁니다.

고대디 “관리자 로그인 > 내 제품” 메뉴를 클릭합니다.

goodaddy connect dns 02
사이트 주소 : kr.godaddy.com

내가 구입한 도메인 리스트 페이지로 이동합니다.
블루호스트에 연결할 도메인을 선택 후 “도메인 관리 메뉴” 버튼을 클릭합니다.

goodaddy connect dns 03

메뉴 중에서 “DNS 관리” 메뉴를 클릭 후 DNS 관리 화면으로 이동합니다.

goodaddy connect dns 04

네임서버 “변경” 버튼을 클릭합니다.”

goodaddy connect dns 05

내 자신의 네임서버 입력(고급)”을 클릭합니다.

goodaddy connect dns 06

블루호스트에서 안내한 네임서버 1, 2를 입력 후 “저장” 버튼을 클릭합니다.
(NS1.BLUEHOST.COM, NS2.BLUEHOST.COM)

goodaddy connect dns 07


네임서버 이전에 대한 경고를 안내합니다.
“동의”에 체크하고 “계속” 버튼을 클릭합니다.

goodaddy connect dns 08


이것으로 “블루호스트 GoDaddy 도메인 DNS 연결하기”를 마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