WordPress 모바일 최적화 만들기WordPress & Mobile Optimization

WordPress 모바일 최적화 만들기에서는 WordPress 모바일 최적화 하는 방법을 소개해 드리고자 합니다. 

모바일 최적화는 더이상 옵션이 아니라 필수가 되었습니다. 모바일 인터넷 검색이 데스크탑 인터넷 검색 사용율을 압도하고 있습니다. 점점 더 많은 사람들이 휴대용 장비(모바일, 테블릿)를 사용하여 온라인 정보를 검색하고 있습니다.

대부분의 사이트가 더 많은 사용자에게정보를 전달하기 위해 모바일용 사이트를 만드는 주된 이유입니다. 웹 사이트나 블로그가 아직 모바일 최적화가 되지 않은 경우 즉시 사이트를 반응형으로 만드는 것을 고려해야합니다. 그렇지 않으면 사용자 트래픽을 잃게됩니다.

당신의 사이트가 모바일 최적화가 되지 않아 경쟁사에게 사용자를 빼았기는 결과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모바일 최적화가 필요한 이유

웹 사이트를 모바일 최적화로 만들어지면 다음과 같은 일이 생깁니다.

  • 트래픽이 증가 할 것입니다.
  • 모바일 반응형 이메일 양식과 랜딩 페이지를 통해 구독자를 늘리 수 있습니다.
  • 더 많은 판매를 얻을 수 있습니다.(모바일 인터넷 사용자는 대부분 정보를 검색하기 위해 검색 엔진에 의존하므로 구매할 준비가 된 고객입니다.)

웹사이트나 블로그를 모바일 최적화 사이트로 만들고 더 많은 사람들을 받아 들이십니다.

모바일 반응형 사이트 만들기 위한 가이드

모바일 최적화 사이트란?

전 세계 수십억 명의 사람들이 정보를 탐색하기 위해 모바일을 사용합니다. 모바일 최적화 사이트를 사용하는 추세가 되고 있습니다.
Google 조차도 검색 사용자에게 더 빠르고 더 나은 경험을 제공하기 위해 검색 사용자에게 모바일에 최적화 된 사이트로 보답하고 있습니다.
[Google에서 모바일에 친화적인 웹사이트를 만들어야 하는 이유]를 참고 바랍니다.

모바일 최적화 웹 사이트는 사용자가 사이트에 액세스하는 데 사용하는 환경을 자동으로 감지 한 다음 해당 장치 (스마트폰, 태블릿 등)에 가장 적합한 형식으로 보여줍니다.

모바일 반응형 사이트는 로고, 텍스트, 버튼, 내비게이션, 메뉴 등과 같은 모든 콘텐츠 요소들이 ​​모바일 화면에 맞게 정리된 반면, 비 반응형 디자인은 모바일 화면에 맞지 않고 콘텐츠 요소들이 지저분하게 보입니다.

Statista에 따르면 모바일의 웹 트래픽 비율은 계속 증가하고 있습니다. 전 세계 모바일 인터넷 사용자 수는 지난 4년 동안 10% 이상 증가했습니다.
뿐만 아니라 현재 모바일 인터넷 사용자 지수는 61.2%로 휴대용 기기로 인터넷에 접속하는 사람이 20억 명에 가까운 흥미로운 통계가 나옵니다.

그렇기 때문에 사이트가 아직 반응하지 않는 경우 모바일 최적화 사이트를 만드는 데 집중해야합니다. 즉, 반응형 웹 사이트와 모바일 최적화 사이트에는 차이가 있습니다. 

반응형 웹사이트는 콘텐츠 레이아웃을 자동으로 조정하므로 동일한 콘텐츠를 모든 데스크톱, 태블릿 및 스마트폰에서 동일하게 작동하는 반면, 모바일 최적화 사이트는 스마트폰용으로 특별히 설계된 데스크톱 웹사이트의 별도 버전입니다.

모바일 반응형 사이트를 사용하면 온라인 순위, 사용자 경험, 판매 및 전반적인 전환을 향상시킬 수 있습니다.

모바일 최적화가 되었는지 확인하는 방법

사이트의 모바일 응답 성을 확인하려면 방문자가 모바일 장치에서 페이지를 얼마나 쉽게 사용할 수 있는지 보여주는 모바일 최적화 테스트 도구로 알려진 Google의 무료 도구를 사용할 수 있습니다. 완벽하게 작동하며 완전히 무료로 사용할 수 있으며 페이지 URL이나 웹사이트의 URL을 입력하기 만하면 도구에서 점수가 어떻게 평가되는지 확인할 수 있습니다.

사이트 전체의 모바일 사용성 보고서를 가져와 사이트의 응답 성을 완전히 분석 할 수있는 추가 리소스를 보여줍니다.
일반적으로 모바일 반응형 테스트는 모든 웹사이트 사용자가 랩톱, 데스크톱, 태블릿 등 자신의 장치에서 최적의 보기 환경을 제공하는지 확인하기 위해 수행됩니다.

모바일 반응형 테마 소개

모바일 반응형 사이트를 만드는 가장 쉬운 방법 중 하나는 WordPress 사이트에 모바일 최적화된 테마를 사용하는 것입니다. 많은 옵션이 있지만 아래는 저렴한 가격으로 우수한 기능을 갖춘 반응형 사이트를 얻는 데 사용할 수있는 인기있는 테마들입니다.

Astra Theme

WordPress 모바일 최적화 만들기
<Astra Theme>

Astra Theme는 빠르고 완벽하게 사용자 정의 할 수 있는 아름다운 테마로 블로그, 개인 포트폴리오, 비즈니스 웹사이트와 쇼핑몰 사이트에 적합합니다. 매우 가볍고(프론트 엔드에서 50KB 미만) 비교할 수없는 속도를 제공합니다. SEO를 염두에 두고 개발된 Astra는 Schema.org 코드로 결합됐고 네이티브 AMP 준비가 되어 검색 엔진 최적화에도 도움이 됩니다. Astra는 빠르고, 완벽하게 사용자 정의 할 수 있으며, 웹 사이트의 모든 종류를 구축하는 데 사용할 수 있는 준비된 테마입니다!

Enfold Theme

Enfold Theme
Enfold – Responsive Multi-Purpose Theme

Enfold는 Themeforest에서 가장 인기 있는 테마 중 하나입니다. 저는 이 테마를 약 6년간 사용하면서 개인적으로 만족도가 가장 높은 테마 중 하나입니다. 아직까지도 가장 자주 사용하는 테마입니다.사이트 속도도 빠르고 테마 커스텀 개발하기도 용이해서 국내에서도 많은 사용자가 사용하고 있습니다. 또한 평가도 좋은 편입니다. 매거진 엘리먼트가 추가되어 다양한 형식으로 게시글 리스트를 나열할 수 있도록 개선되었습니다. Enfold 테마에서는 페이지 빌더로 Avia Layout Builder를 사용합니다. Avia Layout Builder 사용법은 다른 페이지 빌더와 비슷하며, 초보자가 사용하기에 매우 쉽고 편리합니다.

GeneratePress Theme

GeneratePress
GeneratePress

GeneratePress는 속도와 유용성에 중점을 두고 제작된 가벼운 WordPress 테마입니다. 성능은 우리에게 중요합니다. 이것이 새로운 GeneratePress 설치가 페이지 크기에 10kb(gzip) 미만을 추가하는 이유입니다. 우리는 새로운 블록 편집기(Gutenberg)를 최대한 활용하여 콘텐츠 생성을 더 잘 제어할 수 있습니다. 페이지 빌더를 사용하는 경우 GeneratePress가 적합한 테마입니다. Beaver Builder 및 Elementor를 포함한 모든 주요 페이지 빌더와 완벽하게 호환됩니다. GeneratePress는 반응이 빠르고 유효한 HTML/CSS를 사용하며 놀라운 사용자 커뮤니티에 의해 25개 이상의 언어로 번역됩니다.

모바일 반응형 플러그인 소개

WordPress 사용에 대한 한 가지 좋은 점은 사이트를 모바일 친화적으로 쉽게 전환하는 데 도움이되는 수많은 모바일 플러그인을 제공한다는 것입니다. 다음은 사이트를 모바일 반응형으로 만드는 플러그인을 소개합니다. (일부는 유료이지만 비용 지불에 가치는 있습니다)

WPtouch

WPtouch Plugin
<WPtouch Plugin>

WPtouch는 전 세계 500,000개 이상의 사이트에서 설치 및 사용되는 WordPress 사이트 용으로 가장 널리 사용되는 모바일 플러그인 중 하나이며 Google의 상위 WordPress 모바일 솔루션 목록에도 포함되어 있습니다. 이 플러그인은 Google 모바일 테스트를 통과 한 웹사이트의 모바일 최적화 버전을 즉시 활성화합니다. 또한 테마 코드를 수정하지 않고도 사이트의 모양을 쉽게 사용자 정의하고 모바일 방문자에게 더 빠른 탐색 경험을 제공 할 수 있습니다.

또한 WPtouch Pro라는 플러그인의 프리미엄 버전을 제공하며 (1 사이트 사용시 $79) 모바일 방문자를 위해 테마를 사용하며 데스크톱 테마가 변경되지 않으므로 블로그 콘텐츠가 동일하게 유지됩니다.

뿐만 아니라 Pro 옵션을 사용하면 메뉴, 페이지, 장치를 제어하고 블로그에 대해 다른 홈페이지 및 랜딩 페이지를 지정할 수도 있습니다.

Jetpack – 모바일 테마

Jetpack - 모바일 테마
<Jetpack – 모바일 테마>

Jetpack은 단순한 모바일 플러그인이 아니라 웹 사이트 분석에서 스팸 방지, 사이트 보안, 사이트를 모바일 반응형으로 만드는 데 이르기까지 모든 것을 제공하는 도구 모음입니다. Jetpack의 모바일 테마는 웹사이트를 모바일 최적화로 만드는 가장 간단한 방법입니다. 따라서 현재 WordPress 테마가 아직 반응하지 않는 경우 이 테마를 사용하여 사이트가 반응하도록 만들 수 있습니다.

이 테마는 또한 모바일 방문자가 웹사이트를 쉽게 탐색 할 수 있도록하여 콘텐츠를 깨끗하고 효과적인 방식으로 표시합니다. 모바일 테마를 사용하려면 먼저 Jetpack 플러그인을 설치하고 웹사이트 URL을 사용하여 무료 계정에 가입해야합니다.

그런 다음 Jetpack >> 설정 >> 쓰기 탭으로 이동하여 테마 향상 및 “Jetpack 모바일 테마 사용”옵션까지 아래로 스크롤 할 수 있습니다. 이 기능을 켜면 사이트가 준비되고 모바일 친화적이됩니다.

WP Mobile Menu

WP Mobile Menu
<WP Mobile Menu>

WP Mobile Menu는 원하는대로 모바일 메뉴의 스타일을 쉽게 사용자 지정할 수있는 반응형 모바일 메뉴를 제공하는 최고의 WordPress 플러그인 중 하나입니다.
WP 모바일 메뉴는 스마트폰/태블릿/데스크톱을 사용하여 모바일 방문자가 사이트 콘텐츠에 쉽게 액세스할 수 있도록하는 최고의 WordPress 반응형 모바일 메뉴입니다. 
모바일 방문자가 스마트 폰, 태블릿 또는 데스크톱을 포함하여 검색하는 동안 사용하는 장치에 관계없이 사이트의 콘텐츠에 액세스 할 수있는 탁월한 경험을 제공합니다.
코딩 지식이 필요하지 않으며 모든 WordPress 반응형 테마에서 작동합니다.

TapTap

TapTap: A Super Customizable WordPress Mobile Menu
<TapTap: A Super Customizable WordPress Mobile Menu>

TabTab 플러그인은 가장 유연하고 다재다능한 WordPress 모바일 메뉴를 제공하는 CodeCanyon (Envato Market)에서 널리 사용되는 또 다른 프리미엄 모바일 플러그인입니다.

TapTap은 사용자 정의가 가능하며 지금 웹에서 사용 가능한 놀랍고 사용하기 쉬운 WordPress 모바일 메뉴 중 하나입니다. 전자 상거래 사이트이든 포트폴리오 사이트이든 글꼴, 글꼴 크기, 아이콘, 색상, 버튼 및 로고에서 배경, 정렬 등에 이르기까지 모든 것을 사용자 지정할 수 있습니다.

이것은 CodeCanyon의 프리미엄 플러그인이며 이 플러그인의 일반 단일 라이선스 비용은 $26이며 1년 업데이트 및 고객 지원을 받을 수 있습니다.
이 모바일 메뉴 플러그인을 사용할 때 가장 좋은 점은 사이트에서 변경 한 사항을 실시간으로 쉽게 미리 볼 수 있다는 것입니다 (모바일 메뉴를 빠르게 사용자 지정하는 데 도움이 됩니다).

모바일 최적화 웹사이트에 대한 질문

모바일 최적화 WordPress 테마를 구매하기 전에 고려해야 할 사항

모바일 반응형 테마를 구입하기 전에 먼저 모바일 장치에서 테스트하십시오. 프리미엄 모바일 반응 형 테마를 제공하는 거의 모든 웹사이트에서 라이브 데모를 볼 수 있으므로 스마트폰을 사용하여 데모를 확인해 보세요.

또한 사용자 리뷰를 읽고 가치가있는 테마를 받고 있는지 확인해 보세요. 사용 가능한 무료 모바일 반응형 테마가 많이 있지만 고객 지원 및 포럼 액세스를 받을 수 있으므로 프리미엄 모바일 반응형 테마를 얻는 데 돈을 투자하는 것이 좋습니다.

모바일 최적화 사이트의 속도를 높이는 방법은 무엇입니까?

다음은 모바일 최적화 사이트를 더 빠르게 만들기 위한 몇 가지 간단한 방법입니다.

  • 더 빠른 웹호스트 사용
  • CDN 사용
  • 이미지 크기 최적화
  • WPRocket과 같은 캐싱 플러그인을 사용하여 브라우저 캐시를 축소 및 지우고 지연로드 등을 활성화합니다.

수십억 명의 사람들이 리뷰에서 할인, 온라인 쇼핑에 이르기까지 모든 것을 검색에 스마트폰으로 사용하고 있습니다. WordPress 사이트를 운영하든 전자 상거래 상점을 운영하든 상관없이 반응형 웹사이트를 사용하면 전반적으로 도움이 됩니다.

WordPress 모바일 최적화 만들기 마무리

점점 더 많은 인터넷 사용자가 모바일 장치에서 홈페이지에 접속하기 때문에 워드프레스 모바일 최적화는 매우 중요합니다. 잘 최적화된 모바일 사용자 경험은 사용자 만족도를 높일 뿐만 아니라 검색 엔진 순위와 전반적인 홈페이지 성능에도 긍정적인 영향을 미칩니다. 모바일 환경 홈페이지 검토 항목을 확인하고 싶으시다면 “모바일 사용자를 위한 워드프레스 홈페이지 최적화 : 종합 가이드” 글을 참조해 보시기 바랍니다.

2 thoughts on “WordPress 모바일 최적화 만들기”

Leave a Comment